세무통 이야기
세무통은 시장 참여자에게 정보가 투명하게 전달되도록 돕는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고, 정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김인수
Founder
세무통의 현재
600,000+
세무통 누적견적
280,000+
더환급 가입자수
700+
제휴 세무사 수
우리의 비전
세무통은 시장 참여자에게 정보가 투명하게 전달되도록 돕는 제품 및 서비스를 만들고, 정보 소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접근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 간 정보의 불균형, 즉 비대칭성은 많은 비효율을 야기합니다. 정보를 독점하는 특정 참여자 때문에 대다수 참여자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독점자의 이익은 계속 늘어납니다. 정보의 불균형은 시장 내에서 발생하는 것뿐 아니라, 정보의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지식, 경험 및 기술의 격차로도 발생합니다.
세무통은 신기술 도입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쉽게 고객에게 전달하여, 비효율적으로 자원이 배분되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세무통 인재상
도전적이며 발전하는 인재
세무통의 인재들은 새로운 시도에 대해서 도전적이어야 하며, 현재의 모습보다 발전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업무 분야에 대한 전문기술, 능력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야 하며, 본인이 잘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도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 적극적으로 학습하여야 합니다.
세무통은 현재에 안주하고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하지 않는 인재와는 같이 할 수 없습니다.
높은 책임감과 자율성
회사내의 각 인재들은 고객 만족을 위해서 높은 책임감과 자율성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높은 책임감은 자신이 맡고 있는 서비스와 역할에 대해서 최종적으로 의사 결정하는 수준을 의미합니다. 각 팀원의 책임감이 무너지는 경우 회사에서 정한 규칙 및 프로세스가 아무리 완벽하다고 해도 회사 생존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고객 만족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없음을 명심하여야 합니다.
자율성은 회사에서 정한 규칙, 프로세스를 지키는 선에서 준수되어야 하며, 높은 수준의 책임감을 통해서만 달성될 수 있습니다.
유연한 사고와 실질에 집중
세무통 인재들은 유연하게 사고하여야 하며 실질에 집중하여야 합니다. 회사 생존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고객만족을 위해서 형식적인 업무방식 및 형식적인 보고(문서화) 등은 지양되어야 합니다.
형식적인 보고는 보고를 위한 보고를 의미하며,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인 데이터의 표준화, 구조화 이를 통한 정보 생성과는 전혀 다릅니다. 업무는 효율적, 효과적으로 수행되어야 하며, 고객 만족과는 관계없는 불필요한, 일을 위한 일은 절대악으로 제거되어야 합니다.
상호 신뢰와 소통
회사내의 모든 업무는 상호 연결되어 있으며, 이러한 업무를 맡고 있는 각 팀원에 대한 신뢰 및 소통은 사업 성장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업무를 맡고 있는 구성원이 본인의 업무에 대해서 믿음이 없는 경우 본인의 업무에 대한 책임감의 부족이 문제인지 아니면 의견 전달 방식의 문제인지에 대해서 항상 고민해 봐야 합니다.
구성원간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중간 지점에서 타협하는 것은 절대 지양하여야 하며, 고객 만족이라는 회사 생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최선책을 찾을 수 있도록 상호간 노력하여야 합니다.